본문 바로가기
일상/카페+맛집

강원도 평창 막국수맛집 : 유천막국수

by 킴졔 2022. 7. 11.
반응형

 

월정사 전나무숲 산책을 다녀오니 출출했다.(청류다원에서 차와 빵까지 먹었는데)

 

2022.07.09 - [일상/나들이] - 평창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 산책, 주차

 

평창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 산책, 주차

전날 선자령 트레킹 후 알펜시아에서 하루를 보낸 우리. 전날과 달리 날씨가 너무 좋아 오대산 월정사를 가보기로 했다. 2022.06.27 - [일상/나들이] - 초보 등산 추천 : 강원도 평창 대관령 선자령

pleiades45.tistory.com

 

월정사 들어가는 길에 오래되고 유명한 막국수집이 있는데 예전에 월정사 놀러 왔을 때도 방문했던 유천 막국수가 그곳이다. 오랜만에 찾아봤는데 여전히 성업 중이었다.

 

 

주차장이 따로 있진 않은 것 같고 유천 막국수 집 바로 옆에다 대고 들어갔다. 

다른 손님들은 주변 골목에 대고 들어가는 것 같았다.

 

 

안쪽에도 자리가 있고 밖에 마루에도 자리가 있다.

월정사 돌아다닐 때만 해서 쨍쨍했는데 갑자기 흐려져 비가 올 것 같아 실내에 자리를 잡았다. 

점심시간을 피해 들어와서 사람이 적었다.

 

 

 

 

유천 식당 메뉴. 오래된 만큼 가격 변경이 보이는 메뉴판.

예전에 꿩만두도 먹었는데 막국수와 함께 먹으니 별미였다. 

 

 

기본 반찬은 직접 담근 김치 등 2가지를 주신다. 우리는 메밀막국수를 주문.

물도 반찬도 막국수도 빨리 주셔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었다. 

자극적이지 않고 시원하니 술술 넘어갔다. 하루 종일 더웠는데 막국수 한 그릇에 더위가 날아가는 기분.

 

국숫집이다 보니 회전율이 빨라서 손님이 많아도 오래 기다리지 않고 식사할 수 있는 곳이다. 

유명한 만큼 맛도 나쁘지 않다. 월정사 전나무숲길 산책 후 막국수로 시원하게 마무리, 여름 코스로 추천한다.

 

유천 막국수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만과봉길 58

영업시간:  매일 10:30 ~ 20:00 / 하절기 10:30 ~2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