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카페+맛집

고향 밀면 : 경북 경주 밀면 맛집, 메뉴, 위치, 밀키트 판매처, 주차 정보

by 킴졔 2023. 11. 1.
반응형

 

 

신랑의 학회로 며칠 경주에서 지내게 되었다. 

 

근 1년 만에 방문하는 경주라 새롭지는 않았지만 경주를 잘 알려면 한참 멀은 것 같다. 

 

10월 말 날씨답지 않은 경주의 온도. 햇빛이 강해서 오전시간부터 더위가 느껴져 밀면을 먹으러 갔다. 

 

 

고향밀면

 

 

여러 방송에 나온 고향밀면. 

 

3대가 운영하고 지역 명물이 되어서 백년가게로 선정되었다. 

 

나는 놀토에서 봤던 것 같은데 그 외에 다른 방송에도 많이 나온 것 같다. 

 

 

고향밀면 메뉴

 

 

고향밀면 메뉴는 물밀면, 비빔밀면, 유부온밀면, 찐만두로 단출하지만 밀면 전문점답다. 

 

다른 밀면집과 다르게 유부온밀면이 있는 건 겨울 시즌을 위해서 인 듯.

 

 

 

 

우리는 이른 아침에 방문해서 손님이 많지 않았지만 배달이 많은 듯했다. 

 

아침 손님들은 해장 손님들이 많은 것 같았다.

해장에 밀면 아주 괜찮은 메뉴.

 

 

고향밀면 영업시간

 

고향밀면 영업시간

 

3월~10월은 오전 10시 30분 ~ 오후 7시

11월~ 2월은 오전 10시 30분 ~ 오후 4시 30분

매주 수요일 정기 휴무.

 

매장에서 고향밀면 밀키트를 구입할 수 있고 네이버에서도 택배주문 가능하다. 

 

그냥 고향밀면이라 치면 잘 안 나오고 '고향밀면밀키트'라고 치거나 고향밀면 네이버 지도를 통해 스마트 스토어로 연결이 가능하다. 

 

고향밀면 스마트스토어

 

고향밀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지상파 방송 3사 출연! 백년가게 인증 경주 밀면의 원조이자 대표 맛집 고향밀면

smartstore.naver.com

 

 

 

 

주문한 물밀면 소. (8,000원)

소 사이즈임에도 육수와 면이 넉넉했다.

신랑은 대를 주문했는데 양이 많아서 만두를 괜히 시켰나 생각했다고.

 

한약 향과 맛이 나는 부산 밀면 육수와 다르게 좀 더 고기 감칠맛이 느껴지는 깔끔한 맛이다.

양념을 풀지 않으면 담백하고 풀면 전형적인 밀면 맛. 

 

면이 일반 밀면보다 조금 더 얇고 쫀득쫀득해서 밀면과 쫄면 사이의 느낌.

면이 무척 맘에 들어서 면만 따로 구입하고 싶을 정도였다. 

 

살얼음이 만족스럽게 넉넉해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었다. 

 

 

 

 

함께 주문한 찐만두 (6,000원)

 

밀면만 먹으면 아쉬워서 주문했는데 만두까지 먹으려니 배가 터질 것 같았다. 

직접 만든 만두는 아닌 것 같지만 피가 쫀득해서 밀면과 먹기 좋았다. 

 

유명한 맛집이라 주말 점심에는 줄을 선다고 한다. 

평일 점심을 피하면 줄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주차 정보

 

전용 주차장은 없어서 길가나 자활센터에 주차를 하는 것 같았다. 

다만 이곳도 자리가 없을 수 있어서 우리는 멀지 않은 '봉황대 공영주차장'을 이용했다.

 

걸어서 5분 거리라 맘 편하게 주차하고 밀면을 먹고 대릉원을 산책하거나 커피를 즐겨도 좋겠다. 

 

 

고향밀면

경북 경주시 태종로 791번 길 7

0507-1323-7169

3월~10월 : 오전 10시 30분 ~ 오후 7시

11월~ 2월:  오전 10시 30분 ~ 오후 4시 30분

매주 수요일 정기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