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생초보 블로거의 블로그 색인 생성 범위 문제

by 킴졔 2022. 8. 9.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는 안심하고 잊을 만하면 넘어야 할 산이 등장하는 기분이다.

아직 블로그운영 초보인 내게는 이럴 때마다 진땀을 뺀다.

이번에도 갑자기 메일로 문제가 발생했다고 알림을 줘서 '구글 서치 콘솔'로 들어갔다. 

 

 

오류는 아니지만 경고가 될만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 

 

 

보니 manage가 색인에 잡혀서 오류가 생긴 것 같다.

생각해보면 블로그 주인이 관리해야할 페이지가 색인에 잡혀서 검색이 되면 안 되는 부분. 

 

방법을 몰라 검색을 해봤더니 '뒀더니 해결되더라'는 글들이 많았다. 

이 서치콘솔은 대부분의 문제가 두면 해결되는 거 같은 기분...

 

일단 url검사도 해보고 robots.txt 차단 테스트도 했다. 

 

 

일단 manage 색인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이전과 같이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해결된다고 해서 

테스트 과정만 해보고 기다리기로 했다.

 

 

일단은 확인작업을 시작했다는 메일이 왔다. 

오류 알람, 작업 요청이 7월 27일

그리고 그냥 블로그 글 하나 올리고 기다려봄.

 

 

그리고 4일만에 해결되었다는 메일이 왔다. 7월 30일.

진짜 url이나 테스트 후  기다리니 해결되었다.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manage로 뜬다면 진정하고 기다려보자.

 

제발 새로운 문제가 발생되지 않았으면 하는 생초보 블로그의 오늘의 바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