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엠세이퍼 조회 방법 : 통신사 휴대폰 가입사실현황 조회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by 킴졔 2024. 6. 24.
반응형

 

 

 

예전에 명의도용을 당해 고생한 적이 있다. 

 

이미 우리의 주민번호는 우리만의 것이 아니라지만 막상 도용을 당하니 어이없고 환장할 노릇.

 

명의도용이 과거에 신분증을 분실했는지 아니면 다른 경로로 이뤄졌는지 기억도 없고 알 수도 없어서 일단 공기관의 도움을 받았다.

 

(결과적으로 반은 해결되고 반은 해결되지 않았다, 같은 공무원이라도 결과가 다르다니!!)

 

혹시나 신분증 분실로 내 휴대폰 외에 다른 폰이 개통되었다거나 다른 이동통신사에 가입내역이 있을 수도 있다는 글을 보고 가입사실현황 조회를 이용해 보기로 했다. 

 

정보는 정부 24에서 얻었다. 

 

 

 

 

 

 

엠세이퍼 홈페이지에서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 / 가입제한 서비스 / 가입안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엠세이퍼 홈페이지 >>

http://www.msafer.or.kr

 

메인화면 | Msafer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

www.msafer.or.kr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

 

명의도용이 의심되는 경우 휴대전화 이용자가 본인의 명의로 가입된 전기통신이력이 있는지 여부를 조회할 수 있다. 

 

가입제한서비스 

 

이를 가입해 두면 이용자가 다른 사람이 이용자 본인의 명의로 전기통신업부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사전에 제한할 수 있다. 

 

 

 

 

이메일안내 서비스

 

본인 명의로 각종 통신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하거나 명의변경을 통해 양도받을 경우 그 사실을 가입자 본인에게 문자메시지와 이메일로 알림 받을 수 있다. 

 

이 모든 서비스는 명의도용피해를 예방하고자 제공하는 대국민 무료서비스. 

 

 

 

 

 

 

로그인 방법은 공인인증서 / 네이버, 카카오페이지 인증서 로그인이 있다.

 

네이버, 카카오페이 등의 간편 인증 서비스는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만 가능하고 세 가지 모두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가능하다. 

 

 

 

 

 

 

나는 KT에 1건을 이용하고 있다고 조회되었다. 

 

다행히 통신사에는 명의 도용이 이뤄지지 않았다.

 

가입조회 외에도 가입제한과 이메일 서비스를 진행했다.

 

명의도용이라니 당황스럽고 화가 났지만 액땜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내 개인 정보 보호에 신경을 쓰기로!

반응형

댓글